김바삭의 여행

[대청호] 대전 가볼만한곳 대청호 오백리길 대청호 대청댐 대청공원 방문후기

바삭김 2021. 6. 27. 23:13
728x90
반응형

<대청호>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를 알려 드리고자 노력하는 바삭바삭 김바삭 입니다.😍

 

오늘은 대전 대덕구 신탄진 근교에 있는 대청댐에 다녀왔어요.

 

대청댐
대청댐 주차장, 화장실, 편의점

도착해보니 주차장도 충분히 여유가 있고, 화장실과 편의점 쪽에 넓은 광장이 있었어요.

 

앉아서 먹을 수 있게 테이블이랑 파라솔이 있었어요.

 

목말랐는데 편의점이 보여서 안심되었답니다.^^

 

 

 

대청댐 올라가는 계단

편의점 광장에서 대청댐 방향으로 올라가는 계단인데요.

 

여긴 많이 가파르고 높아서 젊은 사람이 올라가도 "헥헥~~;;" 거리게 돼요.

 

계단을 이용할 수 없거나 불편하신 분들은 옆에 대청호 오백리길로 돌아서 

 

오르셔도 돼요. S자 형태로 완만한 경사로 되어있어서 힘들지 않더라고요.

 

참고로 오백리길은 총 21구간으로 되어있는데,

 

이곳이 처음 시작지인 1구간이에요.

 

 

 

빨리 오려고 힘들지만 계단을 이용해 올라왔어요~^^;;

 

올라와보니 넓은 광장이 있네요.

 

 

 

대청댐 광장

대청댐 광장에 트릭아트가 그려져 있네요.^^

 

발자국 표시된 위치에서 사진을 찍으니

 

진짜 땅속으로 폭포수가 있는듯한 느낌을 주네요^^

 

실제로 그냥 보면 이런 느낌은 아닌데 사진으로 보니

 

실감이 나네요~

 

 

 

대청호

여긴 대청호예요. 

 

밑으로 내려가서 호수를 가까이 볼 수 있고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서 잠시 여유를 느낄 수 있답니다.

 

참고로 가벼운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어요. 

 

 

 

대청댐 물 문화관

한쪽에 대청호 물 문화관이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19 때문에 휴관이라네요.ㅜㅜ 코로나.......

 

아마 물에 관한 여러 정보들이 많이 있을 거 같아요.

 

다시 오픈하게 되면 와봐야겠어요.

 

 

 

국토종주 자전거길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센터도 있어요.

 

여기서부터 군산 금강하구둑 방면으로

 

금강 자전거길 구간이에요.

 

휴관이라 수첩도 여기서 지금은 구매를 못하겠네요.

 

필요하신 분은 다른 경로를 찾아봐야 할 듯하네요.

 

 

 

대청댐

대청댐이에요. 규모가 어마어마하죠~

 

대청댐 제일 위에 걸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 

 

오늘은 제가 늦게 와서 문을 닫았답니다.^^;;;;

 

그래서 옆에서 사진만 찰칵~!!

 

 

 

대청공원

대청댐과 대청호를 구경하고 내려오다 보면

 

대청공원도 있어요.

 

아직은 시간이 일러서 가볍게 둘러보기로 했어요.

 

 

대청공원

넓은 주차장과 매점, 그리고 화장실과 놀이터가 보여요.

 

꽤 규모가 큰 공원이네요.

 

 

 

대청공원 잔듸광장

여긴 대청공원 잔디광장인데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고, 한쪽에선 돗자리를 펴고 앉아서

 

힐링을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넓이가 엄청 넓었어요.

 

축구장보다도 훨씬 넓은 거 같더라고요. 

 

나중에 도시락 싸서 오면 좋겠다~! 싶었어요^^


이상으로 대전 가볼만한곳 대청호 오백리길 대청호 대청댐 대청공원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