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여행

[공주 유구 수국 축제] 공주 가볼 만한 곳/국내여행 당일치기 추천/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축제/수국 꽃말/개화시기/키우는법 총정리

바삭김 2021. 7. 1. 17:00
728x90
반응형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축제>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와 일상을 함께 공유하고 싶은 바삭바삭 김바삭 입니다.^^

 

요즘 꽃 축제가 한창인 거 같아요. 그중 수국의 인기가 아주 많은 거 같은데요.

 

오늘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딱인, 공주 유구에 위치한 색동 수국 정원 축제에 다녀왔어요.

 

수국 정보에 대해선 맨 밑에 작성하도록 할게요.^^


유구 색동 수국 정원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대전에서 한 시간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에 도착했어요.

 

위치가 생각보다 시골 한적한 마을 개천 산책로 주변으로 수국 정원을 조성해 놨더라고요.

 

그래서 날도 덥고 습한 부분도 있었답니다.^^;;;

 

 

 

유구 색동 수국 정원 안내판

코스가 생각보다 길어요.

 

제가 혼자서 여유롭게 둘러보는데 한 시간 가까이 걸렸네요.;;

 

그만큼 수국들이 많고 색깔도 다양했답니다.^^

 

시원한 날이었다면 정말 좋았을 거 같아요.

 

주변 어르신분들도 덥다고 다들 부채질하고 계시더라고요.ㅎ

 

게다가 전 살 타는 게 싫어서 얇은 긴팔에 긴바지를 입고 왔답니다.😅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수국들이 정말 많았어요~

 

가면서도 계속 나오더라고요.

 

길도 예쁘고 가지각색 꽃들의 향연이 시작되었어요.^^😍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정말 화려하죠??

 

정말 수국 수국 하네요.~ㅎㅎ;;

 

따로 떨어져 있을 땐 몰랐는데

 

이렇게 다들 모여있으니 

 

구름처럼 둥둥 떠있는 느낌이에요.^^

 

올라가서 포근하게 누워보고 싶은 모습이에요.ㅎㅎ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개천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개천

이렇게 개천 사이사이에 연잎과 연꽃들도 보여요.

 

물이 정체되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천천히 흐르는 물이랍니다.

 

공주 곰나루 전설의 곰 모형도 있어요.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이렇게 계속 수국 산책로는 길게 이어져요.

 

수국들 사이에 둘러싸여서 수국 산책로를

 

걸으니 기분이 좋더라고요.

 

갈수록 점점 어린 수국들도 나오고, 

 

끝쪽으로 점점 가까워질 때쯤이면 아직 

 

잎을 펴지 못한 수국들도 보인답니다.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바람개비

여기까지 와서 개천을 건너서 반대편으로 

 

산책을 이어나가셔도 되고요.

 

아니면 다시 돌아왔던 길로 계속 수국들을 보며

 

산책길을 걸으셔도 돼요.

 

바람개비가 길게 이어져 있답니다.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개천 돌다리

한 바퀴 돌아서 처음으로 돌아왔네요.

 

산책하긴 좋았지만 덥고 습해서

 

조금 힘들었어요.ㅠㅠ

 

그렇지만 수국의 인기가 습한 더위를

 

이겨낼 만큼 사람들이 평일인데도 많더라고요.

 

여기까지 공주 유구 색동 수국 축제 이미지와 내용이었고요. 

 

밑엔 수국에 대한 정보를 남겨드릴게요.


 

- 수국(水菊) -

 물을 좋아한다고 하여 물 수(水)를 쓴다고 해요.

그래서 물 주변에 대체로 조성이 되어있나 봅니다.

 

수국은 1m 정도 크기로 자라며,

수국 개화시기는 6~7월에 취산 꽃차례를 이루어 핀답니다.

취산 꽃차례란 수국처럼 동그랗게 여러 꽃들이 모여 핀 꽃이라는 의미라고 해요.

 

수국의 색깔이 다양한데요.

그 이유는 흙의 함유된 성분에 따라 꽃의 색깔이 결정된다고 해요.

정말 신기하죠??

그럼 꽃 색깔에 따라서 흙의 성분에 함유된 종류와 상태를 유추해 볼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이미 피어있는 꽃도 다른 성분에 의해 또 색깔이 변한다고 하니,

정말 수국 너란 꽃은...... 양파 같은 꽃!!!!!!👍

 

수국 키우는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결과적으로는 물을 좋아하는 꽃이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주시면 되는데요.

일단 수국은 꽃봉오리 상태에서 구입을 하시는 게 가장 좋고요.

이와 달리 잘린 수국을 삽목 방식으로 키우신다면,

줄기 부분에 있는 잎을 2개 정도 떼고 심으면 그 부위에서 뿌리가 난다고 합니다.

보통은 줄기 단면을 깔끔하게 자르고 심으면 줄기 밑에서 뿌리가 자란다고 생각하지만, 잘린 잎에서 뿌리가 자란다니....

수국은 알면 알수록 양파 같은 녀석이네요.ㅎㅎ

먼저, 줄기의 잎을 떼어주고, 떼어낸 그 부위 바로 1Cm 밑 단면을 깔끔하게 잘라주세요.

그런 다음에 바로 심으시면 안 되고, 줄기가 물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을 때까지 약 30분간 물에 담가주세요.

그리고 나서 상토흙에 심어주시고, 다시 물을 충분히 주시면 된답니다.

햇볕은 많이 쬐어주실 필요는 없으시고요, 밝은 창이 있는 실내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수국 꽃말은 변덕, 변심, 쉽게 변하는 마음....ㅠㅠ이라고 해요.

하지만 반대 의미로 진실된 사랑도 있다고 해요.

아마 위에서 말한 거처럼 흙의 상태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변심이라고 하는데,

하지만 흙이 항상 일정하다면, 수국의 색깔도 변함이 없기에 반대로 진실된 사랑이라고도 하는 듯해요.

 

지금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상대방도 수국처럼 변덕 부리지 않겠죠??ㅎㅎ


이상으로 공주 가볼 만한 곳/국내여행 당일치기 추천/공주 유구 색동 수국 정원 축제/수국 꽃말/개화시기/키우는 법 총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