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여행

[담양 죽녹원] 국내여행 비올때 가볼만한곳 추천 담양 죽녹원

바삭김 2021. 7. 4. 11: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를 바삭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은 김바삭 입니다.^^

 

곧 여름이 다가오면서 여름 여행, 여름휴가 등 많은 계획들 세우고 계실 텐데요.

여름 하면 시원한 그늘은 필수!! 아니겠어요??

 

그래서 저도 그늘이 가득한 대나무 숲 담양 죽녹원에 다녀왔습니다.

 

 

<담양 죽녹원>


담양죽녹원

담양 죽녹원은 310,000㎡로 대나무의 고장 담양군이 2003년 5월부터 조성한 대나무 테마공원이라고 해요.

죽녹원은 2.4km에 이르는 죽녹원 8길 산책로와 죽림 폭포, 정자(4동), 전망대, 대나무 생태전시관, 영화 및 CF촬영지,

그리고 포토 명소와 죽향문화체험 마을 등이 있다고 해요.

 

요즘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 있을 만큼 찾는 이 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하니, 정말 뿌듯하고 자랑스럽게 느껴지네요.^^

요즘 K-POP 열풍이잖아요.?? 

담양 죽녹원!!!! K-FOREST!!!! 파이팅!!!ㅎㅎ


담양죽녹원
담양죽녹원매표소

죽녹원에 도착할 때쯤 지나가는 시티투어 버스를 봤어요.

버스 외관이 너무 귀엽고, 깜찍하게 만들어졌더라고요.^^

 

그리고 죽녹원은 정문과 후문이 있는데요.

미리 알고 왔더라면 정문으로 갔을 텐데 저희는 후문에 주차 후

관람을 시작했답니다. 

 

요금은 성인 기준 1인 3,000원이에요.

 

 

담양죽녹원

먼저 넓은 잔디가 펼쳐지네요.

비가 와서 축축 신발이 잠겨요. 

 

하지만 해가 가려 자외선 수치도 줄고,

시원한 바람도 불어주어 기분 좋게 산책을 시작했답니다.^^

 

아 그리고 이름 모를 새가 연못에 살고 있는 물고기를

잡아먹더라고요.ㅠ 

평소 보기 힘든 장면이긴 했지만, 왠지 물고기들이 불쌍하더라고요.

 

제가 봤을 땐 최소 2마리 이상이었답니다.-.-

(이실직고 진실을 고하라!!!!!)

 

아무 일 없었던 듯, 모른척하고 날아가길래 모습 영상에 담아봤어요.ㅋ

 

 

담양죽녹원

대나무들이 길게 하늘로 우뚝 높이 솟아올라있어서 아주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있어요.

엄청 울창하고 하늘을 가려 어두워 보일 정도예요.

숲 속 산새들이 지저귀는 노랫소리에 귀가 호강을 하네요.^^

 

하지만 이곳에 오실 때는 운동화 장착 필수랍니다.ㅎㅎ

대나무 숲길에 어울리게 흙길인데요.

흙길은 비가 오면.........^^;;

 

그리고 오르막과 내리막들이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담양죽녹원

산책을 하시다 보면 이렇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다니시다가 힘드시면 이곳에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대나무들이 높아서 그늘이 많으니 쉬기 정말 좋더라고요.^^

 

사랑이 꽃피는 쉼터도 보이네요.

시작하는 연인들이 있다면,

잠시 쉬어가 보는 것도 좋겠네요.ㅎㅎ

 

 

담양죽녹원
담양죽녹원

이렇게 포토존들도 가끔씩 나와요.

기념으로 한 장씩 찰칵!!

 

날이 흐려서 어둡고 캄캄하게 나왔어요.ㅜㅜ

사실 뽀샵(?)을 살짝 할까 하다가 살짝 인위적인 냄새가 날까 봐

그냥 올렸어요.^^;;

날이 좋으면 정말 이쁘겠죠??^^

 

 

담양죽녹원

여기 담양 죽녹원에서 예능과, 영화 촬영도 했다고 나오네요.

 

인기 있던 1박 2일 예능 프로그램과, 국내 유명한 배우 감우성 씨가 출연한

영화 알포인트에서 대나무 숲 촬영 현장이 여기였다네요.

우와~~~~~!!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기억나시나요??? 어렸을 때 많이 보던 전래동화 애니에서

보던 내용인데, 대나무 숲 속에서 주인공이 외쳤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저기 임금님 옆에 앉아 귀에 소원을 말하라고 쓰여 있는데,

제 소원은 비밀이라...^^

 

그리고 내 뱃살이 얼마나 되는지 가늠하는 곳도 있는데요.

이것도 대나무로 만들어져 있어요.ㅎㅎ 별게 다 있죠??ㅎ

이걸 보면 무조건 도전 욕구가 생기게 돼요.ㅎㅎ

 

일단 저는 20대 도전해 봤는데 가볍게 성공!!!!!ㅎㅎ

 

 

담양죽녹원

이렇게 작은 폭포와 미러 큐브도 있어요.

폭포는 물줄기 소리가 시원함을 더해주고 있어요.

 

미러 큐브는 사진으로 안 느껴지는데,

직접 보시면 크기가 성인 키의 2배 정도 되는 높이예요.

 

가까이 가서 찍어보려다가 진흙이.......;;;;

 

 

담양죽녹원

이곳은 정문 쪽 도착 바로 전 공예 전시관과, 기념품샵들이에요.

나가시기 전에 한번 들러서 대나무 기념품들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다시 날씨 좋을 때 와서 이쁘게 사진 찍어야겠어요.^^


이상으로 국내여행 비올때 가볼만한곳 추천 담양 죽녹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