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맛집

[담양 남도예담] 전남 담양 떡갈비 대통밥 맛집 추천 남도예담

바삭김 2021. 7. 5. 00: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와 일상을 바삭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은 김바삭 입니다.^^

 

곧 장마기간이라 비가 보슬보슬 내리네요.

장마기간에 모두들 몸 관리 잘하시길 바랄게요.^^

 

담양 죽녹원 포스팅에 이어 죽녹원 근처 떡갈비 맛집을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죽녹원에서부터 거리는 차로 5분 정도에 위치해 있으며, 돈스파이크 씨가 맛있다고 추천한 "남도 예담"에 다녀왔습니다.^^ 

기대되네요.^^😆

 

 

<담양 남도 예담>


담양남도예담입구

담양 남도 예담

 

매일 11:00 ~ 21:00

BREAKTIME 15:00 ~ 17:00

 

담양남도예담

음식 하면 전라도 음식이죠~!!

 

죽녹원을 구경하면서 장기간 산책을 하니 허기가 져서 

미리 알아봤던 식당에 막 도착한 남도 예담이에요.

 

대한민국 3대 떡갈비 맛집으로도 유명하고 돈스파이크 씨가 

맛나게 드시고 간 그 떡갈비집이기도 하죠.^^

 

그래서 더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ㅎㅎ

 

 

담양남도예담감성공판장카페

넓은 주차장이 사진에서보다 더 넓게 만들어져 있어요.

이날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다 찍지는 못하고 들어왔네요.ㅠ

 

남도 예담 옆에 따로 감성 공판장이라는 카페가 있더라고요.

여긴 식사를 마치고 난 후 위가 허락한다면 방문하기로 하고,

비를 피해 식당으로 들어갔어요.

 

 

담양남도예담

음식경연대회에서도 대상을 받았나 봐요.

여러 상패와 메달이 보여요.

우수업소 지정이기도 하고요. 

빨리 음식 맛을 보고 싶어 졌어요.^^

 

그리고 소금부터 그릇과 제과들, 기념품과 여러 선물세트 제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었답니다.

 

담양남도예담

천장이 대나무 장식으로 되어있어요.

담양 떡갈비 대통밥 맛집인걸 누가 봐도 알겠어요.ㅎㅎ

 

식당 내부는 꽤 넓은 편이에요.

사진 외에도 단체석도 있고, 여러 자리들이 많답니다.

중간중간 거울도 있어서 공간을 더 확보해 주는 듯한 느낌도 들더라고요.^^

 

 

담양남도예담

저흰 반반 떡갈비 정식을 주문했어요.

한우, 한돈 떡갈비와 대통밥 정식이 나와요.

말만 들어도 벌써 맛있죠??ㅎㅎ

 

빨리 먹고 싶네요.ㅎㅎ 두근두근해요.^^

 

 

담양남도예담

기본 세팅 반찬들과 떡갈비가 나왔어요.

특히 감태에 싸여서 먹는 밥은 정말 맛있더라고요.

김과는 다르게 음.... 약간 단짠 폭신한 김맛???ㅎㅎ

전라도 음식답게 모든 음식이 대체적으로 

다 맛있더라고요.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 저렇게 나왔는데,ㅠ

실제 한상차림을 보시면 양이 어마어마해요.ㅎㅎ

 

그리고 여긴 특이하게 한복 입은 냥이 봇이 가져다주더라고요.ㅎㅎ

너무 귀여웠어요.^^

 

따로 조종을 하지 않더라도 저희 테이블에 와서 딱 멈춰서 

직원을 기다리더라고요.ㅎㅎ

아마 테이블 번호가 알고리즘 되어 있나 봐요.👍

 

 

담양남도예담

대통밥은 말 그대로 대나무통에 지은 밥인데요,

다 먹고 나면 가져가도 된데요.ㅎㅎ

아주머니들은 활용도가 높아서인지 가져가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저는 아마 가져가면 쓰레기만 늘어날걸 알기에.......;;

 

대통밥은 여러 곡물을 넣어서 만든 잡곡밥인데요.

구수하면서도 대나무향이 배어있어요.

기분 좋은 맛있는 향이에요.^^

 

 

남도예담토마토장아찌

소금장에 찍어먹는 여러 생 버섯들과 특히 남도 예담은 토마토 장아찌가 유명한데요.

먹어봤더니 우리가 평소 아는 토마토 맛이 아니라,

짭짤하고 김치처럼 씹는 맛이 있으며, 새콤달콤해요.

모르고 먹으면 절대 토마토인걸 모르겠더라고요.

맛있는만큼 유명해서 따로 메뉴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한우랑 한돈 떡갈비는 평소 우리가 아는 맛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아는 맛이 무섭다고 정말 맛있겠죠??ㅎㅎ

버섯들과 같이 먹어도 맛있고, 여러 다른 음식들과 곁들여서 

먹어도 다 잘 어울리더라고요.

부드럽게 살살 넘어간답니다.ㅎㅎ

또 먹고 싶어요.😭

 

담양에 또 놀러 오게 된다면 다시 와보고 싶은 가게네요.^^


이상으로 전남 담양 떡갈비 대통밥 맛집 추천 남도 예담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