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여행

[대동 하늘공원] 대전 가볼만한곳 추천 대동 하늘공원/벽화마을

바삭김 2021. 7. 12. 14: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어 하는 김바삭 입니다.^^

 

대전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대전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대동 하늘공원이에요.

 

대동 하늘공원 가는 길엔 벽화마을을 지나가게 되는데,

예쁜 벽화 그림들도 보면서 가실 수 있답니다.^^

 

<대동 하늘공원/벽화마을>


대동하늘공원벽화마을

대동 하늘공원 근처에 가시면 바닥에 벽화마을과 하늘공원 가는 길이 이렇게 안내되고 있어요.^^

 

원래 이 마을은 피란민들의 빈민촌이었다고 해요.

그러다가 대동 하늘공원이 대전 동구 8경에 선정되면서 2009년 12월 무지개 프로젝트 사업으로

조성되었다고 해요.

 

하늘공원으로 이어지는 길에 벽화마을과 여러 카페들이 있는데, 대전의 핫한 명소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이런 바닥 길을 보니 마음이 설레 지네요.^^

 

 

 

벽화마을

이렇게 예쁜 그림들을 그려 넣어서 동네 골목길이 한층 더 멋스럽고 예술적인 느낌을 주는 거 같아요.^^

구조물을 활용하여 모양에 맞게 그림을 그려 넣었네요.

중간중간 포토존도 있으니 찍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어렸을 때 즐겨 보았던 빨강머리 앤도 그려져 있어요.^^

 

 

벽화마을

귀여운 강아지와 간편한 문구들 자체가 마냥 좋아요.^^

강아지가 너무 귀엽네요.ㅠㅠ

 

벽화마을은 하늘공원으로 이어지는 길이어서 경사가 조금 있어요.

오르시는 느낌으로 구경하실 텐데, 조금 힘이 들었답니다.^^;;

그래도 예쁘고 귀여운 그림들을 보면 잘 왔다고 느끼실 거예요.ㅎㅎ

 

 

 

대동하늘공원입구

벽화마을을 지나 중간중간 이정표들을 보면서 이동하시면 하늘공원 가는 길 입구가 나와요.

이길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무궁화~ 무궁화~ 우~~ 리나라꽃~~!!!

오랜만에 보는 무궁화 꽃이네요.ㅎㅎ

 

 

대동하늘공원가는길

하늘공원에 오르는 계단이 이어져 나와요.

인생 교훈 글이 담긴 계단면을 볼 수 있어요.

앞면에 쓰여있어서 내려올 땐 안 보이고 올라갈 때 보인답니다.

 

이 길 끝에 보시면 예쁜 전망 좋은 카페들도 나와요.^^

 

 

 

대동하늘공원입구

다 온 줄 알았는데..... 마지막 한 번 더 올라가면 돼요.^^;;ㅎ

사진상 좌측 건물에 공용 화장실도 있답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은 대전 동구 8경 중, 5경을 안내하는 안내문이에요.

 

 

 

대동하늘공원

하늘공원 이름답게 조금 높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땀이 좀 났어요.😭

하지만 올라와 보시면 탁 트인 전망이 힘들었던 마음을 녹여준답니다.^^😄

 

이정표에 구름다리와 연애바위도 보이네요.

여긴 나중에 다시 올릴게요.^^;;

 

카페들도 많은 거 같아요. 

이정표에 실린 카페들이라면 뭔가 연관이 있는 걸까요??

 

 

 

하늘공원풍차

하늘공원에 유명한 풍차죠.^^

과거 풍차 겉모습이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 바뀌었더라고요.

여러 색깔들이 사진에 담았을 때 예쁜 색감을 주네요.^^

참고로 풍차에 있는 창문을 잘 활용하여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온답니다.

 

탁 트인 뷰도 정말 죽여줘요.ㅎㅎ

잠시 뷰를 바라보게 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네요.

저 멀리 대전역 한국철도공사도 보여요.

 

 

밑에 잠시 뷰 영상 보고 가실게요~^^

 

 

하늘공원뷰포인트

안내되어 있는 뷰 포인트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사랑의열쇠와정자

서울 남산타워에 있는 사랑의 열쇠가 여기에도 있네요.

남산타워보단 규모는 작지만 여기서 사랑을 약속한 커플들이 걸어놓고 간 열쇠들이 보이네요.^^

모두들 처음 열쇠를 잠글 때의 마음처럼 오랜 사랑 이어가길 바랍니다.^^ㅎㅎ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정자도 보여요. 힘드시면 쉬어가면 좋을 듯해요.

 

대전 도시 안에 있어서 가끔 산책하고 싶을 때 오면 좋을 거 같아요.😄

야경도 멋지다고 하니 나중에 야경도 보러 와야겠어요.^^


 

이상으로 [대동 하늘공원] 대전 가볼 만한 곳 추천 대동 하늘공원/벽화마을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