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생활정보

[밤 고구마] 다이어트 곰곰 밤 고구마 압력 밥솥에 쪄보기, 고구마 보관 방법

바삭김 2022. 7. 14. 12: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바삭하게 공유하는 김바삭 입니다.^^

 

며칠 전부터 제가 고구마가 생각나기 시작하더니 계속 생각이 나길래 쿠팡으로 고구마를 주문했어요.

그것도 밤고구마로 주문했답니다.ㅎ

 

[밤 고구마]


곰곰밤고구마

평소 태안 호박고구마를 몇 번 먹었는데 이번엔 밤고구마가 먹고 싶어서 쿠팡으로 긴급 호출을 했어요.😄😄😍

 

쿠팡에서 새벽 배송으로 어제 밤늦게 주문했더니 오늘 새벽에 문 앞에 와있더라고요.👍👍👍👍👍👍

 

쿠팡 기사님들 수고가 많으십니다.^^

 

 

 

곰곰밤고구마

비가 와서일까요?? 살짝 물이 묻어서 왔는데 확인해보니 문제는 없어 보여서 맛있게 냠~~ 하기로 했답니다.ㅋ

 

정말 튼실해 보이네요.ㅎㅎ

 

 

 

곰곰밤고구마

그냥 냄비로 찔까 하다가 갑자기 압력솥에 쪄서 쫄깃~퍽퍽~ 이 먹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압력솥을 꺼냈습니다.

 

 

 

곰곰밤고구마

일단 압력솥이 5~6인분용이라 크지 않아서 밤고구마를 몇 개 넣어보니 큰 거 4개 정도(?) 면 좋겠더라고요.

 

1차로 세척이 되어서 온 듯한 고구마이지만 다시 한번 손질을 해줘야겠죠??

 

 

 

곰곰밤고구마

이렇게 의심 가는 부위랑 양 끝을 칼로 잘라내어 주었어요.

 

사실 저는 희한하게 빈속에 고구마를 먹으면 속이 쓰릴 때가 있더라고요....왜일까요??

 

그런데 저는 깔끔하게 손질 후 껍질째로 먹으면 좀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고구마는 껍질째로 섭취 중입니다.ㅎ....

 

 

 

곰곰밤고구마

먼저 압력솥에 100~150ml 정도 물을 넣어주세요.

 

참고로 그 뭐지...찜기(?) 같은걸 넣어주고 그 위에 밤고구마를 올리면 참 좋을 거 같은데 저희 집엔 아무리 찾아봐도 찜기가 없네요ㅠㅠㅠ

 

그래서 저렇게 반찬 그릇 같은 걸로 넣어서 찌기로 했어요.

 

혹시나 얇은 그릇으로 하면 깨질 우려가 걱정돼서 두꺼운 도자기 같은ㅋㅋ 반찬 그릇으로 정했어요.

 

 

 

곰곰밤고구마

밤 고구마 4개를 넣었더니 생각보다 공간이 있어서 1개를 추가해줬답니다.(많이 먹고 싶어서....ㅋ)

 

그리고 뚜껑을 잘 맞게 돌려서 고정시킨 후 불을 댕겨주는데요.

 

3분쯤??? 지나니 벌써 취이이이이이익~~~~!!!! 소리가 나더라고요.

 

그 상태로 약불로 약 7분 정도 더 가열해주고 불 끄고 10분 정도 놔뒀어요.

 

 

 

 

곰곰밤고구마

그럼 이렇게 쨘~~~!!!!!

 

맛있는 밤고구마가 탄생했습니다.😍😍

 

아ㅜㅜㅜ근데 사진에선 안 보이지만 냄비 밑이 약간 눌었고요ㅜㅜ

 

그리고 반찬접시엔 물이 진짜 한가득 들어있었어요.

 

생각지도 못한 물 고메가 돼서 너무 속상속상~ㅠㅠ

 

앞으로 필히 찜기로~!!!!!!!!!!!!!!!!!!!!!

 

냄비 안에 물이 왜 다 접시 안에 들어가 있었는지.. 약간은 신기하더라고요.

 

물도 뜨거워서 반찬 그릇에 들어간 걸까요???^^;;

 

 

 

 

곰곰밤고구마

하지만 물 고메도 맛있는 고메~

 

비록 밤고구마가 물고구마가 되었지만 맛있게 김치를 올려서 냠~~!!

 

바로 이 순간을 며칠 전부터 기다렸던 거였죠~ㅎㅎ

 

그리고 꼭 찜기는 필수!! 라는거. 기억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고구마 보관방법

 

실온 보관

- 기온이 10~15도 정도로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싸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 주세요. 

 

냉동 보관

- 찐 고구마를 냉장 보관하면 조금 더 보관은 가능해지지만 맛과 풍미가 떨어지기 때문에

  비닐팩에 담아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상으로 '[밤 고구마] 다이어트 곰곰 밤 고구마 압력 밥솥에 쪄보기, 고구마 보관 방법'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