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맛집

[포항 맛집]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술집, 맛집 추천 맛찬들/대동집

바삭김 2021. 8. 4. 17: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바삭하게 공유하는 김바삭 입니다.^^

 

여행을 가면 맛집을 빼놓을 순 없죠~ 포항에 와서 제일 먼저 검색한 게 맛집이었던 것 같아요.ㅎ

 

저녁식사를 하고 술도 마실 겸 두 곳을 찾아봤답니다.

 

<맛찬들/대동집>


택시를 이용하여 숙소에서 멀지 않은 곳에 핫하다는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이 있어서 와봤어요.

포항은 처음이라 "해수욕장이 핫한가??" 생각했다가 와보니 정말 핫하더라고요.ㅎㅎ

 

먼저 해수욕장 주변을 먼저 돌아봤어요. 많은 가게들과 숙소, 카페들이 번화가임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 도로 맞은편이 해수욕장이랍니다.

 

 

해수욕장을 이용하려면 이곳을 통과해야만 들어갈 수 있어요. 발열체크, 안심콜 확인 후 입장하실 수 있답니다.

저희는 식사 전 잠시 바람만 쐴 겸 온 거라서 들어가진 않았어요. 날씨도 너무 습하고 더웠고요.ㅠ

 

 

영상에 담아봤어요.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모습입니다.^^

다 같이 여름을 바다에서 즐기는 모습이 좋아 보이네요.^^

 

포항은 우리나라 최동단으로 그중 호미곶 일출이 유명하죠~

일출도 보고 싶은데 날씨를 보니 물 건너간 듯(?) 하네요.^^;;;

 

 

 

바다를 구경하고 건너편으로 건너와 맛찬들 왕소금구이집을 갔어요.

멀리부터 구워지는 고기 향이 어서 오라며 반겨주네요.🤤🤤

 

이른 시간인데도 벌써부터 술과 고기를 즐겨 드시는 모습들이 보여요.ㅎㅎ

저희도 얼른 들어가 봅니다.

 

 

메뉴와 기본 반찬이에요. 쫄면~~ 맛있죠~!! 명이나물과 시원한 콩나물 냉국도 나왔어요.

시원하게 한 숟갈 하니 더위가 싹 내려갑니다.ㅎㅎ

 

 

 

치이이익~!!!! 달궈진 팬에 고기를 얹는 순간 표면이 익는 소리가 경쾌한 음악소리처럼 들리네요.ㅎㅎ🤣🤣

고기는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시고, 잘라주셔요. 그동안 뻘쭘은 제 몫이고요.ㅎㅎ

구수한 사투리로 설명을 해주시면서 맛있게 구워 주세요~~^^

 

맛있는 떡과 버섯, 그리고 백김치를 올려서 같이 구워봤어요. 구웃~!!

 

제주에서 즐겨 찍어먹는 멸치 소스(?)도 보글보글 끓네요.ㅋ

 

 

 

요롷게 먹고~ 저렇게 먹고~ 쌈 싸 먹고~!!

고기가 고소하고 육즙이 팡팡!! 터지는 게 입속이 아주 황홀했어요.ㅎㅎ

적당한 고기의 사이즈와 적당한 익힘 정도가 제 입맛에 아주 딱이더라고요.👍👍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더 시켜먹을까 고민이 정말 많이 됐지만, 2차를 위해서 마음을 부여잡고 여기서 마치기로 했답니다.ㅠㅠ

 

식사를 간단히 마치고 주변에 술집도 많은 것 같아서 술집으로 갔어요.

 

 

 

대동집인데요, 대전에도 있어서 가끔 즐겨먹는 곳이라 반갑더라고요. 그래서 여긴 어떤지 들어가 봤죠^^

 

왼 사진이 기본 메뉴예요. 오른 사진이 저희가 시킨.... 그 뭐더라.......

오징어튀김이랑 감. 튀, 소스류 등등 이 나왔어요.^^;;;

메인 이름이 생각 안 나네요.ㅜㅜ

 

콩나물국이 유행인가요??ㅎㅎ

1차에서 만났던 콩나물 냉국에 이어, 여기 콩나물국은 반대로 뜨끈하면서 얼큰하더라고요. 조금 매운 얼큰 정도???

 

그리고 물 주전자와 번데기, 소라과자, 옥수수콘,,,, 얘들로만 소주 2병은 마시겠네요.ㅎㅎ

 

 

 

물을 따르다 뒷면을 보니 몇십 년째 5살인 우리 짱구님이 나오셨네요.ㅋㅋ 갑자기 분위기 UP~!!

 

짱구가 들고 있는 검을 보니 극장판 '태풍을 부르는 장엄한 전설의 전투'에서 나오는 마지막 장면중 일부네요.

이 편을 보면서 눈물이 찔끔 흘렸던 기억이....ㅠㅠ 짱구 스토리 중 가장 슬픈 내용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뻥스크림을 서비스로 주셨네요.ㅎㅎ 학교 앞에서 팔던 그 모습이에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가득 들어있어서

아주 달고 맛나답니다.ㅋㅋ 하지만 술 먹느라 깜빡해서 다 녹아버렸어요.ㅠㅠ 헝헝ㅠ

 

 

 

쨘~~~~!!!!!

소주는 딱 저 정도가 한입 털어 넣기에 딱인 거 같아요.ㅎ;

 

오징어튀김을 먹는데 갑자기 송곳이 나오네요!!! 띠용~!!! 겨울이 아닌데 두꺼운 패딩을 입고 있더라고요.ㅎㅎㅎ

아주 패딩이 두꺼웠답니다.ㅋ

 

이렇게 2차까지 즐겁고 맛있게 술과 여유를 마신 뒤, 택시를 타고 숙소로 돌아갔어요.

꽉 차고 즐거운 하루가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 하루였답니다.^^

 


이상으로 [포항 맛집]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술집, 맛집 추천 맛찬들/대동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