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여행

[성북동 산림욕장] 대전 가볼만한곳 유성 성북동 산림욕장 등산 산책 후기

바삭김 2021. 6. 29. 04:22
728x90
반응형

 

<성북동 산림욕장>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를 알려 드리고자 노력하는 바삭바삭 김바삭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멀지 않은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성북동 산림욕장에 다녀왔어요~

점점 더워지는 6월이라서 5시쯤 갔는데 다행히 시원하더라고요.^^

성북동 산림욕장


성북동 산림욕장 주차장

월요일이어서인지, 원래 인적이 드문 곳인지..

한산한 비포장 주차장이 방문객들이 많지 않아 보였어요.



성북동 산림욕장 공용 화장실

화장실에 가보았는데 그래도 관리가

되고 있는 모양이더라고요.

나름 깔끔했어요.^^

급해서 용무를 잘 봤답니다.ㅎㅎ



성북동 산림욕장 관리 사무소 및 숲속의 문고

 

숲속의 문고 안내문과 버스노선안내도

여긴 숲속의 문고인데요.

아마 도서를 대여할 수 있는 듯해 보였어요.

겨울철 12월 ~ 2월, 3개월 휴관이고요.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4시라고 쓰여있어요.

하지만 퇴근하셨는지 문은 굳게 닫혀 있었어요.

버스 모양의 버스노선 안내도가 귀엽네요.^^

외곽에 떨어져 있는 산림욕장이라서인지 버스도 다니나 봐요.



해충 기피제랑 흙먼지 털이기

해충 기피제와 흙먼지 털이기가 있어요.

도착했을 땐 뭔가 사람도 없어서 운영을

안 하는 곳인 줄 알았는데 이거 보니

제 착각이었어요.^^;;;

등산객들을 위한 배려심이 보이네요~



성북동 산림욕장 등산로

산림욕장 등산로 안내도예요.

오른쪽 이미지 보시면 사진 하단에

성북동 산림욕장에서부터 위 백운봉까지

거리는 약 2.5km 정도라고 해요.

걸어서 약 40 ~ 50분 거리 정도 될 듯해요.



성북동 산림욕장 쉼터

이쪽으로 쭈욱 올라가면 등산로가 이어져요.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서 등산 후 내려오면서

잠시 쉬어가면 시원하고 좋을듯해 보여요.

멧돼지 마주쳤을 때 대처요령도 안내되어 있네요.😅😅

생각지도 못한 멧돼지.......

오르는 동안 계속 생각나더라고요.ㅎㅎ;;



치유의 숲 쉼터

여긴 치유의 숲 쉼터인데요.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산림의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산림을 말합니다."라고 쓰여있어요.

이곳에 앉아서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쉬고를

반복하면 건강해질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산림욕장 돌탑
등산로

점점 경사가 지기 시작하네요.;;

등산객분들이 달아 놓으신 표식 리본도 보여요.

조금 늦게 방문했기 때문인지 살짝 어두워지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리고 동시에 아까 본 멧돼지 주의 내용이

떠오르기 시작했어요.ㅠㅠ

이 방향으로 가면 백운봉이 나올 텐데......ㅠㅠ

어쩔 수 없이 돌아가기로 했답니다.ㅎ;;;

다시오면 백운봉에 꼭 올라가 봐야겠어요.^^


이상으로 대전 가볼만한곳 유성 성북동 산림욕장 등산 산책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하루하루 보내세요.^^

잼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