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여행

[태안] 태안 가볼만한곳 추천 천리포 수목원, 해수욕장 후기

바삭김 2021. 6. 21. 19:27
728x90
반응형

 

<천리포 수목원>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은 김바삭 입니다.^^

 

오늘은 태안 천리포 여행을 다녀와서 후기를 남기려 해요.

 

뷰맛집인 천리포에는 해수욕장과 수목원으로 유명하죠~!

 

또한 만리포 해수욕장 바로 근처에 있어서 여행 즐기기에도 딱이에요~

 

천리포 해수욕장은 에코힐링센터 앞바다가

 

바로 천리포 해수욕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리포 수목원과 거의 붙어 있는 셈이죠~.

 

천리포 해수욕장과 천리포 수목원 장승

천리포 해수욕장 먼저 가봤어요.

 

아무래도 근처에 더 유명한 만리포 해수욕장이 있어서인지 인적이 드문 모습이네요.

 

그래도 물놀이 보단 텐트 치고 그늘과 간단한 도시락을

 

즐기는 모습들은 많이 볼 수 있어요.

 

우린 천리포 수목원이 목적이었지만 멀리까지 온 김에 천리포 해수욕장도

 

잠시 들려 보았답니다.

 

잠시 내려서 이렇게 사진 몇 장 남기고 천리포 수목원으로 

 

발걸음을 옮겼어요.

 

 

 

천리포 수목원 매표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매표소로 왔어요.

 

가격이 국가에서 관리하는지, 개인 사유지인지에 따라

 

금액이 많이 다른 거 같아요.

 

개장시간, 매표마감시간, 폐장시간이에요.

 

입장 전에 전자출입 명부 등록해 주시고요.

 

 

수목원 입구

티켓을 받아서 여기 안내소에 보여주시고 발열체크 후 입장하시면

 

이제 편하게 관람하실 수 있으세요.

 

 

임산 민병갈 박사

이곳 천리포 수목원은 개인 사유지인데요.

 

민병갈 박사님께서 황폐한 이곳에 식물로 조성해 아름답게 가꾼

 

내용이 들어있어요.

 

앞에 복두꺼비도 보이네요. 전 동전이 없어서..ㅜㅜ

 

 

천리포 수목원 산책로

길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덥지만 날씨도 좋고 양털구름도 예쁘게 피어있네요^^

 

 

수국

수국들도 예쁘게 주어진 환경에 따라 각각 다른 색깔을 띠고 있어요.

 

 

천리포 수목원 동백나무 종류와 약도
천리포 수목원 게스트 하우스

여긴 천리포 수목원 게스트 하우스예요.

 

신발들도 놓여 있는걸 보니, 

 

이미 예약하신 방문객들이 계신 듯해요.

 

천리포 수목원 산책로
천리포 수목원 산책로

 

천리포 수목원 사진명소

습지도 멋지고 나무도 예뻐서 그냥 지나갈 수 없었어요.ㅎㅎ^^;;

 

 

개구리, 단풍나무, 호랑가시나무

개구리 왕눈이가 생각나네요^^

 

단풍나무도 보이는데 이렇게 작은 건 처음 봤어요.ㅎㅎ

 

오른쪽은 호랑가시나무인데요. 빨간 열매의 모습이

 

크리스마스 카드나 사랑의 열매 이미지로 많이 쓰이죠^^

 

 

천리포 수목원
천리포 수목원
천리포 수목원 온실

온실도 운영 중이에요.

 

들어가 보니 파리지옥, 끈끈이주걱 같은 해충들을

 

잡아먹는 식물들이 있었어요.

 

그 밖에도 몇 가지 식물들이 있었어요.

 

 

천리포 수목원 카페

카페도 운영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그 옆엔 커다란 

 

이름 모를 나무가 신기한 색깔을 띠고 있더라고요.

 

 

천리포 해안 관망

여긴 천리포 해수욕장이 아니에요.ㅎ

 

여기 앉아서 바다를 관망하면서 여유를 느끼면

 

좋을 것 같아 보여요. 태양 아래엔 양산은 필수죠.^^

 

 

체험 터널

여긴 약간 작은 릉 같은 느낌?? 이 들어서

 

조금 무섭게 느껴져 들어가 보진 못했어요.^^;;;

 

이젠 막바지에 다다랐네요.

 

 

안녕히 가세요

여길 나가시면 이젠 재입장하시면 안 돼요.ㅎㅎ

 

저기 두 분이 연세가 있으신 두 분이셨는데, 패션을

 

멋지게 맞추신 느낌이 좋아 보여서 모자이크는 안 했어요^^

 

얼굴은 안 나오니깐요.ㅎㅎ

 

오늘은 사진이 많아서 글은 적게 썼어요. 수목원은 사진 이죠^^

 

아참 그리고 태안 오시면 안면도 자연휴양림도 추천드려요.

 

밑에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안면도 수목원 링크 드릴게요.

 

🔽한번 보시고 방문해보시는거 추천드려요.^^

https://crunchkim.tistory.com/50

 

< 안면도 > 충남여행 1.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추천 안면도 자연휴양림

[ 자연휴양림 ]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은 김바삭 입니다.^^ 오늘은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꽃지 해수욕장 놀러 왔다가 날씨가 좋고 잠

crunchkim.tistory.com

https://crunchkim.tistory.com/52

 

< 안면도 > 충남여행 2. 태안 추천 안면도 가볼만한곳 안면도 수목원

[ 안면도 수목원 ]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하게 공유하는 김바삭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안면도 수목원인데요. 이전 글인 안면도 자연휴양림에 이어 두 번째 블로그 내용입니다. 사진

crunchkim.tistory.com


이상으로

태안 가볼만한곳 뷰맛집 천리포 해수욕장, 천리포 수목원 

후기 포스팅을 마칠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촵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