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여행

[안면도] 충남여행 2. 태안 추천 안면도 가볼만한곳 안면도 수목원

바삭김 2021. 6. 22. 16:00
728x90
반응형

 

<안면도 수목원>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하게 공유하는 김바삭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안면도 수목원인데요.

 

태안 추천 안면도 가볼만한곳 검색하니 안면도 수목원이 딱~!!

 

이전 글인 안면도 자연휴양림에 이어 두 번째 블로그 내용이에요.

 

사진이 너무 많다 보니 블로그 내용이 둘로 나뉜 점 양해 부탁드려요^^;😍

 

 


 

연꽃
안면도 수목원

참고로, 안면도에서 자연휴양림과 수목원을 같이 보시려면

 

수목원부터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경사가 완만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반면에,

 

안면도 수목원 같은 경우는 경사가 가파른 길도 있고,

 

돌자갈들도 있기 때문에 휴양림 먼저 방문하시고 수목원 오시면

 

많이 힘드실 거예요. 젊은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어르신분들은 필히..!!

 

그리고 꼭 편한 운동화와 복장으로 오셔야 해요.

 

위 부분 염두해 두셨으면 좋겠네요.^^

 

 

 

안면도 수목원 입구
안면도 수목원 장승
충남 장승들

퇴장시간 잘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입구에서 조금 올라가 보면 장승들이 세워져 있어요.

 

장승들은 남녀가 언제나 항상 한쌍인 거 같아요.ㅎㅎ

 

충남에 모든 장승들이 모여 있네요. 무슨 날인가 봐요.ㅎㅎ

 

 

 

안면도 수목원 안내도, 산책시 주의사항

이곳 안면도 수목원에 멧돼지가 살고 있나 봐요.

 

하긴, 산 면적이 넓은 만큼 여러 동물들도 살고 있을 것 같아요.

 

주의사항을 자세히 봐야 할 것 같아요.^^

 

 

귀여운 꽝꽝나무
나무의 마음

꽝꽝나무와 나무의 마음이에요.

 

꽝꽝나무 이름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불에 태우면 꽝꽝 소리가 나서 꽝꽝나무라고

 

이름이 붙여졌데요.ㅎㅎ

 

그리고 나무의 마음을 담은 시인데요.

 

사람들에게 나무의 마음을 알아줬으면 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요.^^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안면도 수목원은

 

나무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더 높이고, 더 보존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여기저기서 잘 드러나 보이는 듯해요.

 

저도 나무를 더 아끼는 마음으로 대해야 하겠어요.^^

 

 

 

안면도 수목원 이정표
처진 소나무

우리는 전망대를 향해 가고 있어요.

 

가다 보니 처진 소나무가 보이네요.ㅎㅎ

 

우리나라 소나무 종류가 정말 많은 거 같아요.

 

얘는 왜 이리도 풀이 죽어있는 걸까요??ㅋ

 

 

 

안면도 수목원 전망대

전망대 올라와서 꽃지 해수욕장 방면과 수목원 방면으로

 

내려다 본모습이에요. 시야가 멀리까지 펼쳐지죠??

 

여기까지 오려면 고생 좀 하셔야 돼요.

 

하지만 오신다면 후회는 없어요. 땀과 고생이 한방에 해결돼요.

 

와보시면 알게 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꼭 편한 운동화와 복장으로 오셔야 해요.^^

 

 

연꽃잎

정상에서 땀과 지친 몸을 날려버리고, 밑으로 내려와서

 

카메라를 부르는 연꽃이 보이길래 찍어줬죠.ㅎㅎ

 

연꽃이 고풍스럽게 피어 있어요.~

 

저기 많은 연잎들 사이엔 개구리가 숨어 있겠죠??

 

보호색을 띠고 있는지 아무리 찾아봐도

 

개구리 왕눈이는 없더라고요...ㅜㅜ

 

 

장미
수국

수목원답게 여러 가지 꽃들이 많이 피어 있어요.^^

 

꽃 모델들이 줄지어서 제 카메라를 기다리네요.ㅎㅎ

 

 

산책로 저 멀리 산딸나무
산딸나무

앞에서 자연 휴양림에서도 본 산딸나무예요.

 

크기가 훨씬 커요.

 

5~6월에 새하얀 꽃잎이 4장으로 십자가 모양을 하고,

 

가을에 새빨간 딸기 모양의 열매가 달린다고 쓰여있어요.

 

그래서 산딸나무 이름을 갖게 됐나 봐요.

 

 

 

온실 양치식물원

온실 양치식물원이에요.

 

아! 이제 보니 점심이 지났는데 양치를 못했네요.ㅋㅋ

 

앗!! 죄송합니다.!!💥🔫

 

양치식물은 관다발식물 중에서 꽃이 피지 않고,

 

포자로 번식하는 종류의 식물이라고 해요.

 

대표적으로 고사리가 가장 많은데요.

 

고사리 종류만 2만여 종이 넘는다고 해요.

 

어마어마하죠??

 

 

 

청자자수원

여긴 청자 자수원이란 곳인데요.

 

고려청자를 반쯤 묻어놓은 형상을 연출하였다.라고 쓰여 있어요.

 

드론이 있다면 날려보고 싶네요.ㅋ

 

아까 위에 정상에서 여기가 보이긴 하는데 멀어서......;;

 

 

 

안면도 수목원 쉼터

이렇게 쉼터랑 음료 자판기가 있어요.

 

지쳤을 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이에요.

 

근데 정상에서 제일 밑으로 내려오니

 

쉼터가 바람이 막히는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서

 

더위가 잘 날아가진 않네요.^^;;

 

음료수처럼 쉼터도 더 분발해야 할 것 같아요.ㅎㅎ

 

 

아산원

여긴 아산원 인데요.

 

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뜻과 업적을 기리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정원을 소개하기 위하여

 

현대건설에서 조성, 기증한 정원으로 정주영 회장의 호를 따

 

'아산 원'이라 명명하였습니다.라고 적혀 있어요.

 

제가 서있으니깐 잉어들이 다가오네요.

 

보통 물고기들은 도망간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신기하게 다가오니 귀엽게 느껴지더라고요. 귀엽죠.ㅎㅎ

 

근데 먹이가 없다!!!.... 미안하다.... 사랑한다....❤

 

잉어들에게 마음으로 사과하고 나와서

 

다시 시작점인 주차장으로 향했어요.

 

힘들었지만 알게 된 것들도 많고 즐거웠던 안면도 수목원이었어요.^^

 

 

 

 


이상으로 충남여행 2. 태안 추천 안면도 가볼 만한 곳 안면도 수목원

포스팅을 마칠게요.

 

수목원이라 사진이 많은데 정리하면서도 아까워서
결국 다 올렸네요^^;; 그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리고 안면도 수목원 바로 옆에 안면도 자연 휴양림도 포스팅했었는데요.
자연휴양림과 천리포 수목원 참고하시라고

 

두 개 밑에 링크 남겨드릴게요.🔽
https://crunchkim.tistory.com/50

 

< 안면도 > 충남여행 1.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추천 안면도 자연휴양림

[ 자연휴양림 ]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은 김바삭 입니다.^^ 오늘은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꽃지 해수욕장 놀러 왔다가 날씨가 좋고 잠

crunchkim.tistory.com

https://crunchkim.tistory.com/48

 

< 태안 > 태안 가볼만한곳 바다뷰 산뷰 뷰맛집 천리포 해수욕장, 천리포 수목원 후기

[ 천리포 수목원 ]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은 김바삭 입니다.^^ 오늘은 태안 천리포 여행을 다녀와서 후기를 남기려 합니다. 천리포에는 해수욕장과 수목원이 유명하죠~

crunchkim.tistory.com

촵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