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리뷰

[크로와상(croissant)] 미니 버터 크로아상 생지 홈베이킹 만들기

바삭김 2022. 8. 15. 09:4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삭바삭 김 바삭입니다.^^ 바삭하게 오늘 빵을 리뷰를 해볼까 해요. 빵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간식 or 주식으로 많이 드시죠~ 저 또한 빵을 너무 좋아해서 자주 즐기곤 합니다. 갓 구운 빵이 제일 맛있는 시간대이지만 막상 타이밍을 잡는 게 쉽지가 않죠. 그래서 저는 생지를 이용해서 집에서 구워 먹기로 해봤습니다.^^

참고로 내돈내산 사실 후기입니다.^^

<곰곰 미니 버터 크루아상>


곰곰 미니버터 크루아상 겉 포장
곰곰크로와상

오늘 준비한 제품은 곰곰 미니 버터 크로와상 냉동생지입니다. 제품 포장지엔 크루아상이라고 적혀있어서 뭐가 맞나 싶네요.ㅎㅎ

 

가격은 17,000원으로 제품 용량은 30g 무게의 생지가 30개, 총 900g이 들어있네요.

유통기한은 2023년 1월 25일.

총칼로리는 3,140kcal로 약 한 개당 100kcal가 조금 넘네요.😅

버터가 들어가서 아마 더 높아지지 않나 싶어요.

그래도 맛있으면 제로 칼로리죠;;ㅎㅎ

 

 

 

영양성분
곰곰크루아상영양성분

영양성분과 굽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생지로 구매를 했기 때문에 계량부터 반죽, 발효, 성형 등의 과정이 생략되니 편하고 좋은 거 같아요.^^

방금 구운 빵을 먹을 수 있는 게 정말 좋은 거 같아요.^^

 

냉동 생지라서 보관법은 냉동 보관, 그리고 빵 굽는 온도와 시간은 180℃에서 약 13분(±2분) 간 구우라고 나와있네요.

 

 

 

 

 

밑에 내용물을 볼까요??

 

 

 

곰곰 크루아상 내용물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크루와상
곰곰크로와상

내용물을 보시면 귀엽게 5개씩 3줄로 총 15개 X 2 가 들어있어요.

미니라서 그런지 정말 귀엽네요.ㅎㅎ 

길이는 약 10Cm 정도? 되는 듯 보여요. 일단 에어프라이어가 작고, 또 약간 굽는 과정에서 부풀어 오를지 모르니 2개만 구워봤어요. 

 

 

 

에어프라이어 온도에어프라이어 타이머
에어프라이어

설명서에 나와있는 것처럼 180℃에서 약 13분(±2분)으로 14분으로 설정하고 굽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정말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가 거실을 뒤덮었어요.^^

기다림에 시간은 항상 느리죠.😭

 

 

구워진 크로와상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와크로와상

"띵~~!!" 소리와 함께 종료 소리가 들려서 빨리 열어봤어요.

뜨거우니 조심조심~~!!ㅎ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겉은 완전 바삭하고 속은 버터향으로 촉촉한 게 정말 너무 맛있더라고요.

크로와상만 먹어도 맛있지만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는다면 배가 되겠죠??^^😍

 

 

 

 

 

바삭하게구워진크로와상

바삭한 소리 들리나요?? 정말 겉바속촉에 충실한 소리입니다.ㅎㅎ

달콤하고 고소하고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크루아상은 겉바속촉이 생명인데 잘 지켜주었답니다. 촉촉한 속이 버터향과 고소함과 쫄깃함으로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이 정도 금액과 양이라면 오랫동안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좋네요.ㅎㅎ

크로플도 해 먹어 봐야겠죠??^^


이상으로 '[크로와상(croissant)] 미니 버터 크루아상 생지 홈베이킹 만들기'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