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리뷰

[붕어빵 만들기] 홈베이킹, 와플 믹스로 붕어빵 만들기

바삭김 2022. 8. 31. 13:31
728x90
반응형

요즘 집에서 홈베이킹을 가끔 하는데요. 와플메이커가 집에 들어온 이후로 자주 접하게 되는 거 같아요.

와플메이커를 구매하다 보면 여러 플레이트도 같이 구매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기본 와플플레이트와 붕어빵 플레이트도 같이 구매를 해서 오늘은 와플 믹스로 붕어빵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붕어빵 만들기> 


와플메이커
와플메이커 붕어빵 플레이트

붕어빵 플레이트를 장착한 사진이에요. 정말 저 모양대로 나와준다면 예쁜 붕어 한 마리가 탄생할 것 같아요.^^

 

참고로 와플 메이커 예열할 때 저는 이렇게 열어놓고 해요.

왠지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닫고 예열을 하면 플레이트끼리 닿은 상태에서 예열이 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플레이트가 코팅이나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해서입니다. 

 

 

 

와플믹스와 팥 넣기
와플믹스와 팥소 넣기

먼저 와플메이커가 예열이 다 되면 와플 믹스로 설명서대로 알맞게 믹싱을 해주고, 먼저 믹스를 부어줬어요.(평소 겨울에 붕어빵 사장님들께서 만드시는 모습을 보고 따라 했답니다.ㅎ)

 

그리고 팥 소를 숟가락으로 넣어줬어요.

마지막으로 남은 와플 믹스를 살짝 팥 소위에 부어줬어요. 

 

윗부분을 내려 닫아주고 열리지 않게 고정해줍니다.

그리고 약 10분가량 구워주었어요.

 

 

 

완성된 붕어빵
붕어빵 식히는중

다 만들어진 모습이에요. 정말 예쁘게 잘 나왔죠??

사실 위에 와플 믹스 부어 넣는 과정에서 옆으로 넘쳐서 두 마리가 합쳐졌는데 굽고 나서 그 부분을 잘라줬답니다.^^;;

그래도 틀에 나눠진 선이 있어서 떼기가 쉬웠어요.ㅎ 떼어내고 자투리 먹는데 약간 달고나 먹는 느낌.ㅋ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붕어빵 팥
붕어빵 팥소

붕어빵을 반절 잘라봤어요.

팥 소가 알맞게 잘 들어간 거 같아서 다행이더라고요.ㅎㅎ

그런데 와플 믹스 계량이 잘 못되었을까요?? 약간 퍽퍽한 빵이 되었어요.ㅜㅜ

사실 주어진대로 계량하지 않고 제 나름대로 감으로 넣었는데 아무래도 그게 원인이지 않나 싶어요.

다음에 다시 만들 때는 정확한 계량을 토대로 다시 만들어봐야 하겠어요.ㅎㅎ

 

그래도 오늘은 정말 맛있게 붕어빵을 먹었답니다.

믹스를 많이 만들어서 붕어가 여러 마리 만든 건 비밀~^^;;;;;

 

이렇게 붕어빵이나 와플이나 크로플등, 와플 메이커로 만들 수 있는 먹거리가 정말 많은 거 아시죠??

집에서 커피와 함께 먹는다면 너무 맛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붕어빵 만들기] 홈베이킹, 와플 믹스로 붕어빵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