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맛집

[빨간 오뎅탕] 박나래 빨간 어묵탕 술 안주 최고

바삭김 2022. 8. 9. 13:02
728x90
반응형

주말이 되면 불금, 불토가 우리 마음을 설레게 하죠. 평일은 주말을 기다리며 열심히 일하고, 주말엔 일주일간 고생한 나에게 보상을 주는 주말이 왔답니다.ㅎㅎ 

<빨간 어묵탕>


빨간오뎅부산어묵
냉동대파다용도 꽂이
마트장보기

얼마 전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에서 박나래 씨가 빨간 어묵탕을 만드는 걸 보고 '이번 주말엔 이거다.'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금요일 저녁이 되자마자 롯데마트로 장을 보러 달려갔답니다.ㅎㅎ

 

어묵과 떡이 있는 코너로 가보니 빨간오뎅탕 밀키트가 있더라고요.!! 재료를 뭘로 할지 정확히 정하지 않고 온지라 더욱 반갑게 느껴졌답니다.ㅎㅎ 밀키트라서 안에 어묵과 떡과 소스까지 모두 들어있는 밀키트였답니다.^^

 

그리고 어묵꼬치를 위해 사각어묵과 간편하게 손질되어있는 냉동 대파,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용도 꽂이~!!

사각어묵은 1+1 행사 중이더라고요.^^

이렇게 간단히 장을 보고 집으로 고고~!! 

 

 

 

오뎅요리에센스 연두
굵은 고춧가루달걀
빨간오뎅재료

집에 와서 재료들을 살펴봤어요. 우선 빨간 오뎅탕 밀키트를 뜯어서 준비를 해놓고 냄비에 물을 받아서 불을 켜줬어요.

밀키트는 정해진 물의 양이 있지만 저는 사각 어묵꼬치도 넣을 거라서 물을 더 넣고 그냥 느낌으로 간과 맛을 내기로 했답니다.ㅎㅎ 

 

물이 끓기 시작해서 우선 밀키트 소스를 넣고 굵은 고춧가루 2스푼과 달걀 2알을 넣어 줬어요. 참고로 달걀은 물에 풀지 않고 수란처럼 익히는 식으로 했어요. 깔끔한 국물 맛을 위하여..ㅋ

 

그리고 요리 에센스 연두로 감칠맛을 더했답니다.^^ 이 이상 따로 더 이상 간은 하지 않았어요.

 

 

 

대파어묵
대파와어묵

대파를 몇 스푼 넣어주고 사각어묵으로 꼬치 준비를  합니다.

사각어묵을 저렇게 미리 손으로 접어주고 꼬치를 꽂아주면 편하더라고요.^^

 

 

어묵꼬치
어묵꼬치

이렇게 사각어묵꼬치를 만들었어요. 사각어묵 10장이 들어간 모습입니다. 한 개에 두 개씩~!

사각어묵이 1+1이어서 다행이었어요.ㅎㅎ^^;; 5장이면 애매.....

 

 

오뎅탕어묵탕
빨간오뎅탕

이제 모든 걸 다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가운데 동그란 건 수란이에요.ㅎㅎ

살짝 들어봤는데 빠지려고 해서 다시 재 정돈 후 넣어줍니다.ㅎㅎ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계란찜오뎅탕과 계란찜
빨간오뎅탕과계란찜

빨간 오뎅탕을 끓이면서 계란찜도 갑자기 먹고 싶어서 급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달걀 2개와 약간의 물, 그리고 냉동대파와 소금간을 한 뒤 전자레인지로 6분(?) 정도 돌렸던 것 같아요.

시간이 적당히 맞아서 둘이 동시에 먹을 수 있게 됐답니다.

 

빨간 오뎅탕 밀키트 소스가 정말 맛있는 거 같더라고요. 딱히 뭘 넣지 않았는데 국물 맛이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맛있는 계란찜도 있고~ 소주 한잔~!! 크으~!!

 

부러울 게 없는 금요일 저녁이었답니다.^^


이상으로 '[빨간 오뎅탕] 박나래 빨간 어묵탕 술안주 최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