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여행

[수락계곡] 금산 논산 가볼만한곳 물놀이 시원한 계곡 추천

바삭김 2022. 7. 29. 11:35
728x90
반응형

여름이 되면 무더위를 쫓아내기 위해 시원한 곳을 찾게 되죠.

해수욕장 같은 넓은 바다나 산속의 냉기를 느끼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곡을 가고 싶어 져요.

오늘은 며칠 전 계곡을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락계곡>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는 바삭바삭 김바삭 입니다.^^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물놀이~!!

저역시도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물놀이 장소를 찾아봤어요.

 

넓은 해수욕장이 아닌 산속 냉기를 느끼고 싶어서 금산, 논산 근처 계곡을 검색해 봤답니다. 

수락계곡 화장실과 넓은 주차장수락계곡 넓은 주차장
수락계곡주차장

수락계곡이 금산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논산이었네요.

먼저 수락계곡 주차장으로 도착했습니다.

 

멀리 화장실과 넓은 대형 주차장이 우릴 반겨주네요.^^

정말 많이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주말엔 과연 꽉 찰까요??

 

그리고 참고로 무료입니다.ㅎ

 

 

 

 

 

 

 

계곡을 찾아가는 길에 만난 특이한 쌍둥이 버섯계곡을 찾아가는 길에 만난 특이한 쌍둥이 버섯
수락계곡버섯

준비물을 챙겨서 물놀이를 하러 찾아가는 도중에 버섯이 발견된 버섯이에요.

자세히 보니 특이하게 버섯 우산이 붙어있어요.

 

마치 연리지 나무(?)를 연상케 하는 연리지 버섯 같은 느낌이네요.^^

 

서로 행복하게 잘 자라길 바라는데 사람들 물놀이 인근이라 아이들이나 누가 건드릴 위험이 보여 갑자기 걱정이 돼요.😭

 

 

 

수락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
수락계곡

계곡 물가에 도착했어요.

더 깊은, 더 놀기 좋은 곳을 찾기 위해 여기저기 피해 다니며 열심히 찾아봤어요.

 

저 멀리 아이들이 수영복만 입고 물놀이 중이네요.ㅎㅎ

빨리 저도 물속에 들어가고 싶어요.^^

 

 

 

수락계곡에서 대형 튜브를 타며 노는 사람들
수락계곡

물길을 따라 쭉 내려가 보니 대형 튜브를 타고 노는 모습이 보이네요.

저기가 스폿일까요??

 

저흰 계곡이라서 딱히 튜브는 안 챙겨 왔는데 약간 후회가 되네요.^^;;

아 그리고 수락계곡 도착하기 약 3분(?) 전쯤에 동네 마을 가게가 있어요.

지나오면서 보니 튜브나 이것저것 물놀이 용품들이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만큼 인기가 있는 계곡이란 거겠죠??

깜빡하고 안 챙겨 오셨다면 마을 가게 이용하길 추천드려요.^^

 

점점 마음이 더 신나고 빨리 가보고 싶어 지네요.^^ㅎㅎ

 

계곡 물소리가 시원하게 느껴지고 물살이 거세어서 소리를 담아봤어요.^^

시원한 여름 계곡 물소리◀

잠잘때나 공부할때나 명상시에 좋을거같아요.^^

 

 

수락계곡에서 물놀이 하기 좋은 위치
수락계곡포인트

드디어 물놀이할 곳을 찾았어요.

사진에서 보일 진 모르겠지만 바닥면이 어느 정도 평평하고 그리고 가운데로 갈수록 사진처럼 어두운 부분이 조금 더 깊어요.

 

참고로 이날 바깥 온도는 약 32도 정도로 더웠는데 계곡 물은 몸이 시릴 정도로 차가워서 깊이 들어가진 못하겠더라고요.ㅠㅠ

 

다른 분들은 수영복 바지만 입고 들어가던데... 저는.... 그냥 엉덩이 깊이까지만 들어가서 놀았답니다.^^;;;;

 

 

 

수락계곡 시원함이 느껴지는 물놀이 위치
수락계곡 포인트

시원하게 물줄기가 흐르고 있어서 더 시원함을 더해주네요.

이날 바로 전날에 비가 왔었거든요. 그래서 계곡물이 더 많은 것 같기도 하네요.

 

이곳 계곡에서 물놀이하러 왔는데 오후 6시쯤 되니 정말 너무 춥고 모기들이....😭😭

요즘 일본뇌염모기들이 극성이라던데... 

저도 허벅지에 모기가 물렸는데 엄청 크게 오르더라고요..ㅠㅠ

하지만 몇 시간(?)😱😱 뒤에 사라졌답니다.ㅎㅎ


이상으로 '[수락계곡] 금산 논산 가볼 만한 곳 물놀이 시원한 계곡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