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삭의 여행

[계족산 황톳길] 1. 대전 가볼만한곳 추천 산책하기 좋은 계족산 황토길

바삭김 2022. 6. 28. 23: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어 하는 김바삭 입니다.^^

 

오늘은 대전 가볼 만한 곳으로 계족산 황톳길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이제 슬슬 장마철 우기에 접어드는 시기가 다가왔네요.

하지만 오늘은 비가 오질 않아서 가볍게 산책을 다녀오기로 했답니다.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입구

계족산 입구에 도착했어요.

날씨가 흐리지만 덕분에 그리 덥지 않아 좋았어요.^^

 

농기계들과 황토길 관리차량들이 보이네요.

 

 

계족산안내도와손발씻는곳

입구로 들어오면, 관리사무소와 안내도,

그리고 먼지떨이 에어건과 손과 발을 씻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요.

 

황톳길을 다녀와서 이곳에서 씻고 돌아가시면 될 것 같아요.

 

 

계족산안내도

이제 여기서부터 계족산 황톳길이 시작되는 부분이에요. 

사진상에서 왼쪽 황토흙이 없는 부분은 신발 신고 산책하는 코스이고요.

오른쪽 황토흙 부분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톳길 이랍니다. 

 

황톳길만 둘러보신다면 14.5km로 꽤 길게 조성되어 있고요,

계족산성을 향해 가신다면 2.6km라고 해요.

 

저는 계족산성을 향해 출발했답니다.

 

 

건강정보표지판

건강정보 표지판이 보이길래 사진에 담아봤어요.

 

올바른 건강 걷기 안내와, 걷기의 효과가 안내되어 있어요.

참고하셔서 걸으신다면 건강에 도움이 되겠죠?ㅎ

 

 

황톳길발자국

많은 분들이 황토길을 걸으셔서 발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어요.

계속 보니 저도 참여해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ㅎ

 

사진이 의도하지 않았는데 착시가 일어나네요.;;

움푹 들어간 발자국 같기도 하고, 반대로 튀어나온 발자국처럼 보이기도 하네요.^^ㅎㅎ

 

 

연못

가다 보면 작은 연못 웅덩이 같은 곳이 나와요.

연못도 황토 연못이네요.ㅎㅎ

 

이곳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화장실도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 방향으로 길이 나있는데 그쪽으로 가시면

숲 해설과, 자연물 만들기 체험하는 곳이 있다고 

안내되어 있어요.

 

 

황톳길공식포즈포토존

 

여기가 계족산 황톳길 공식 포토존이에요.ㅎㅎ

우스꽝스러운 자세로 황토흙이 묻은 발바닥을 들어 

인증을 하는 사진이 있네요.

 

그리고 이곳 황톳길을 조성하신 분이 맥키스 컴퍼니의 조웅래 회장님이시래요.

2006년도에 계족산에 오셨는데, 어느 하이힐을 신은 여인이 힘들게 산을 오르는 모습이 보여

자신이 신고 있던 운동화를 건네주고 자신은 맨발로 산을 내려오셨다고 해요.

 

그리고 그날 밤 숙면을 취하는데 머리가 맑아지고 편안한 밤을 보내셨으며, 아침에도 개운하게 일어나신 걸 보고

맨발 운동효과를 깨달으셨다고 해요,

그래서 황토흙을 직접 구매하여 계족산에 14.5km 거리의 황톳길을 조성하셨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하시죠??

 

큰 뜻과 강한 도전정신을 배우고 싶어지는 1인이네요.^^👍

 

 

계족산황톳길

이렇게 황톳길을 따라 올라가시다 보면 중간중간에

이렇게 쉴 수 있는 곳과 씻을 곳이 있어요.

방문객들을 위한 배려심이 느껴져서 좋네요.^^ 

 

아직 황톳길은 13km 남아있다고 쓰여있어요.ㅎㅎ

황톳길만 걸으신다면 하루 코스로 잡으셔야 할 듯해요.😅

 

 

계족산데크길

황토길을 따라가시다 보면 데크길이 나와요.

여기서부터 이제 나뉘는데요.

 

황토길로 계속 오르셔도 되고, 여기 데크길로 오르셔도 되는데요.

 

데크길로 오르시면 경사가 완만하고, 거리도 단축되어서 

오르시는데 불편하신 분들은 이 길을 이용하시면 될 듯해요,

 

계족산성이 목표이신 분들도 이 길을 가시는 게 나을 듯하고요.

 

 

 

계족산갈림길

위 사진상의 장소가 나온다면 이제 시작이에요.ㅎ;;;

지금까진 워밍업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그래도 1.1km를 와서 이제 1.5km만 남았네요.^^

그럼 돌길을 올라가 볼까요??^^;;

 

 

 

계족산성방면계단

돌길을 조금만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계단이 나와요.

힘든 돌길을 걷다 평평한 계단을 보니 반갑네요.^^

 

이 계단으로 쭈욱 올라가시면 돼요.

 

 

 

황토길과계족산성갈림길

여기까지 오셨다면 거의 반절 오셨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중간중간 황톳길과 교차되는 지점이 나오는데,

여기도 그중 한 곳이랍니다.

저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돼요.

 

개인적으로 저 계단이 제일 힘들었던 거 같아요.^^;;

열심히 올라가 보자고요.ㅎㅎ


계족산성을 향해 가는 길이라면, 황톳길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랍니다.

 

한 개 블로그에 다 담으려고 했는데,

계족산 황톳길 이야기가 길어져서 여기서 마무리하고,

이다음 이야기인 계족산성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하도록 할게요.

 

계족산성

에 대한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밑에 클릭하시면 돼요.^^

https://crunchkim.tistory.com/82

 

[대전 계족산성] 2. 대전 가볼만한곳 추천 등산하기 좋은 계족산성

안녕하세요. 일상과 정보를 바삭바삭하게 공유하고 싶어 하는 김바삭 입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한 [계족산 황톳길] 1. 대전 가볼 만한 곳 산책하기 좋은 계족산 황톳길에 이어 계족산성에

crunchkim.tistory.com


이상으로 대전 가볼 만한 곳 계족산 황톳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